스포츠얍얍

스포티비 나우 가격 및 해지 방법 정리(SPOTV NOW) 본문

카테고리 없음

스포티비 나우 가격 및 해지 방법 정리(SPOTV NOW)

스얍 2021. 5. 21. 20:17

스포티비 나우 가격 및 해지 방법 정리(SPOTV NOW)

스포티비 나우 가격 및 주의 사항

스포티비 나우는 다양한 해외 스포츠 생중계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예전에는 네이버 혹은 MBC등에서 해외 생중계를 하곤 했지만 투자대비 수익이 나지 않아 그런지, 요즘에는 거의 스포티비에서 독점하는 편입니다. 특히 이번 4월 부터 스포티비 프라임이라는 메이저리그 생중계 채널을 론칭하면서 메이저리그 팬분들의 말이 많아졌습니다.

 

출처 : 스포티비 메인 로그인 화면

스포티비 나우에서는 메이저리그, 프리미어리그, 해외 농구 등, 다양한 해외 스포츠 생중계를 모바일 및 PC로 볼 수 있습니다. 이용권을 구매해서 월정액 결제를 해야 볼 수 있으며, 크게 두 가지 이용권이 있는데, 구매자는 여기서 원하는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스포티비 나우 가격 및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포티비 나우 이용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우선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은채로도 일부 하이라이트를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NS계정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진입장벽도 낮습니다.

 

스포티비 나우 어플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항상 들고 다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스포츠 영상을 자주 보신다면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권을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포티비 나우 가격은 다음 같이 프리미엄 이용권과 베이직 이용권, 두 종류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용권은 월 14,900원으로( 매우러 정기 결제시 16,390원)으로 모바일/PC/스마트TV로 모든 경기 LIVE 시청 및 최고화질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용권이 없다면 일부 하이라이트 경기 및 무료 영상 역시 광고를 시청해야 하지만 이용권을 구매하면 즉시 시청 가능합니다.

 

베이직 이용권은 월 7,900원으로 (매월 정기 결제시 8,690원)으로 모바일/PC 로 모든 경기 LIVE + VOP 시청이 가능하며,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갤럭시에서 스포티비 나우 어플을 설치한 후, 이용권 가격을 확인한 결과입니다.

 

스포티비 나우 PC 접속화면

그런데 아이폰에서 스포티비 나우 앱으로 이용권을 구매할 경우에는 앱 결제 수수료 때문에 소비자에게 수수료 30%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아이폰 앱에서 구매할 경우의 가격은 각각 21,000원, 12,000원으로 훨 씬 더 비쌉니다. 이런 분들은 PC로 가셔서 이용권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PC로 접속하시면, 아이폰 유저도 위와 같이 싼 가격에 스포티비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 나우 가격 확인하기)

 

스포티비 나우 편성표에서는 오늘의 경기, 축구, 야구, 농구, 종합격투기, 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경기 일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포티비에서 볼 수 있는 스포츠 경기만 해도 상당합니다. 메이저리그, NBA,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A, 분데스리가, UFC 등이 있습니다. 포스팅 초반에도 언급했듯이 지난달에 스포티비 프라임이라는 것을 론칭했습니다.

 

2021.05.17 - [분류 전체보기] - 스포티비 프라임 가격 및 편성표(메이저리그 티비 생중계)

 

스포티비 프라임 가격 및 편성표(메이저리그 티비 생중계)

스포티비 프라임 가격 및 편성표(메이저리그 티비 생중계) 메이저리그 생중계 전문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 스포티비 프라임은 메이저리그 생중계 전문채널입니다. 사실 몇 달전까지만 해도 MBC채

sportyapyap.tistory.com

가격 및 편성표 정보를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스포티비 나우 가격만 해도 싼 편이라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메이저리그 중계를 티비로 보는 것이 전부인 컨텐츠를 과연 많은 사람들이 구매할지 의문입니다.

 

 

 

스포티비 나우 해지 하는 방법

스포티비 나우 이용권은 매달 자동결제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결제되는 시스템은 생각보다 자연스럽게 돈이 빠져나가며, 이용권 가격 자체도 싼 편은 아닙니다.(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스포티비 나우 해지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포티비 나우 상단 이용권 메뉴 클릭(모바일은 우측 메뉴 터치 후 이용권 클릭) > 자동 결제 해지 버튼 클릭 > 자동 결제 해지 완료

 

자동결제 특성상 결제 예정일 당일에는 해지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환불및 기타 문의 사항이 있는 분들은 고객센터를 이용하고 싶을 겁니다. 고객센터 번호(1833-8910)에서 처리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30~오후 6:30입니다.

 

아이폰 인앱 결제를 통해 이용권을 구매했을 경우에는 앱스토어 및 아이튠즈를 통해 이용권 자동결제 해지 및 탈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앱스토어 접속 > 하단 메뉴 가운데 '앱' 선택, 오른쪽 상단 사람모양 아이콘 접속 > 본인 이름 및 메일주소가 적혀있는 최상단 버튼 접속 > Touch ID 인증 후 '구독' 버튼 접속 >'구독 중인 항목'에서 SPOTV NOW접속 > 가장 아래 '구독취소'(무료체험 기간인 경우 '무료 체험 취소') 선택, 단 iOS 11.2.2버전 기준입니다.

 

스포티비 나우 메인화면

스포티비 나우 가격 및 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중계 영상을 보는 것으로만 매월 결제하기는 다소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물론 경기 일정이나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볼 수 있지만, 아쉬운점은 매한가지입니다. 무언가 소비자들을 좀 더 만족시킬 수 있는 컨텐츠가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백번 양보해서 스포티비 나우는 괜찮다고 생각해도, PC/모바일과 티비 생중계를 나누어서 판매하는 점은 더욱 더 결제 구매 버튼을 누르는 것을 망설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역시 스포츠 생중계를 자주 시청하신다면 결제하실 것 같다고 봅니다.

Comments